제주시수협



메인으로 가기 > 고객서비스 > 수협소식

수협소식

게시물 본문보기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수산업 경쟁력 강화 위한 어선현대화 방안 국회토론회 개최
등록자 수협 등록일 2018-09-18 조회수 577

수산업 경쟁력 강화 위한 어선현대화 방안 국회토론회 개최

 

 황주홍 위원장, 윤준호 위원, 위성곤 위원 - 한수총 공동 주최

 도쿄해양대 이나다 히로시 교수 등 초청 바람직한 정책 방향 논의

 

 

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어선현대화 방안 국회 정책토론회가 오는 17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된다.

 

황주홍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민주평화, 고흥·보성·장흥·강진)·윤준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 해운대을)·위성곤 국회의원(더불어민주, 서귀포)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수산산업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토론회는 지속가능한 수산업을 위한 어선현대화 정책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김종모 해양수산부 어선정책팀장과 엄선희 한국해양수산개발원 부연구위원이 우리나라의 어선노후화 현황을 진단하고 어선현대화를 위한 정책대안에 대해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또한 이나다 히로시 도쿄해양대 교수가 일본의 어선현대화 정책이 담긴 일본 어업구조개혁 프로젝트 사례에 대해 주제발표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정책토론회를 주최하는 황주홍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은 “어선노후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우리 수산업의 경쟁력이 약화되는 동시에 어선원의 안전까지 위협받고 있다”며 “이번 정책토론회에서는 우리 수산업의 지속가능성을 담보하기 위한 어선현대화 정책대안을 마련코자 한다”며 취지를 밝혔다.

 

토론회를 주관하는 김임권 한국수산산업총연합회장은 “어선은 수산업의 핵심 생산수단임에도 불구하고 선령 20년이상의 노후어선이 전체 어선의 18.5%에 달하고 있다”며 “어선원의 안전과 복지를 개선해야하는 시대적 과제도 더 이상 외면할 수 없는일인 만큼 더 늦기 전에 돌파구를 찾아야한다”고 어선 현대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첨부파일 :
목록


하단 정보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건입동 1448번지 제주시수협 / TEL 064-720-3100, Copyright© 2012 제주시수협  All right reserved.